취미생활을 가지면 시간이 정말 빨리가고 삶이 즐겁습니다.
오늘은 시드니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 몇 가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누군가에겐 스트레스 해소가 되고, 즐거움이 되는 취미생활이 많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춰 취미생활 하나씩 만들어보시는거 어떨까요?
1 마켓
마켓을 구경하면 시간이 정말 빨리 갑니다. 시드니에는 특히 마켓이 유명한데요.
세컨 핸드, 먹거리, 작품, 술 등의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마켓은 글리브, 본다이, 패딩턴, 더 록스 마켓입니다.
글리브 마켓
세컨핸드와 옷, 수제품들이 많아서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면 시간이 금방감 위치 : Derby Place, Glebe Point Rd, Glebe NSW 2037
본다이 마켓 토요일 9시 시작
바다 앞 쪽에 위치해있어서 구경거리가 많고, 직접 만든 제품들이 많음위치 : Campbell Parade, Bondi Beach NSW 2026
패딩턴 마켓 / 토요일 10:00-16:00 예쁘고 트렌디한 아이템들도 볼 수 있어서 패션을 사랑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위치 : 395 Oxford St, Paddington NSW 2021
더 록스 마켓 / 토, 일 10:00-17:00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와 가까운 마켓이라 산책 겸 다녀오면 좋은 곳 길게 이어져있는 형태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니 만족도가 높음위치 : George St, The Rocks NSW 2000
이 밖에도 다양한 마켓들이 있어서 직접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어 추천드립니다!
피쉬마켓에서 싱싱한 수산물과 바로 먹을 수 있는 공간에서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구요.
위치: Corner Pyrmont Bridge Rd &, Bank St, Pyrmont NSW 2009
차이나 타운에서 열리는 금요일 나이트 마켓도 볼만한데요. 규모는 작지만 먹거리와 수제품으로 가득합니다!
위치 : 82/84 Dixon St, Haymarket NSW 2000
패디스마켓은 매주 수-일 6시까지 운영됩니다. 기념품과 옷, 휴대폰케이스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고, 과일 마켓도 있어서 다른 마트들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가능합니다!
위치 : 9/13 Hay St, Haymarket NSW 2000
2 운동
운동 카테고리는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헬스, 축구, 농구, 필라테스, 요가, 러닝, 조깅 등이 있습니다.
특히 러닝이나 조깅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보이는데요. 눈으로 담기만 해도 행복한 호주 곳곳을 뛰어다니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챌린지처럼 5km씩 가볍게 뛰시는 분들부터 장거리 마라톤 대회를 출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가볍게 러닝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3 원데이클래스 듣기
호주에는 다양한 클래스가 있습니다. 댄스, 바리스타, DIY 클래스 등의 원데이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시설이 많아요.
커피로 유명한 호주는 라떼아트가 필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바리스타 잡을 구하고자 하는 분들은 바리스타 클래스를 추천드립니다.
라떼아트를 마스터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바리스타클래스를 들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취미활동으로 댄스클래스를 들어서 스트레스 해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 취미가 특기가 되고 장기자랑이 될 수 있겠죠?
요리를 배우고 싶다면 쿠킹클래스를 등록해서 현지 음식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평소에 요리에 관심 많으시다면 한식이 아닌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만들어서 해 먹는 것은 어떨까요?
4 동호회/모임
취미나 문화생활을 함께 하는 모임이나 동호회에 가입해서 친구를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독서, 축구, 요가, 카페, 맛집 투어, 언어 교환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검색해서 함께 해보세요!
이런 정보들은 페이스북, 오픈 채팅, 앱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인분들이 하시는 모임도 있고,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소통하는 페이지들이 많습니다!
몇 가지 알려 드릴게요 : )소셜미디어, 카카오톡 오픈채팅은 직접 키워드 검색하셔서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 원하는 키워드 검색 후 소셜미디어나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앱은 밋업이라는 어플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카테고리를 추천해줍니다. 원하는 모임에 신청, 가입이 가능한데요.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지역을 설정하고 원하는 카테고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5 DIY 제품 만들기
호주에도 많은 수제품 취미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DIY 폰케이스, 컵, 거울, 향수, 팔찌 등을 만드는거죠.
내가 직접 고르고 만들었다는 뿌듯함과 성취감이 있으실겁니다.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림 카페도 있습니다.
현지 분들이 하시는 곳에 가면 대화하면서 영어 스킬도 늘릴 수 있어요!
나만의 작품 만들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바로 Cuddlycraftshop입니다. 폰케이스, 거울 등의 다양한 DIY제품을 특별한 기술없이도 만들 수 있는 곳인데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파츠들과 재료를 사용해서 나의 취향이 담긴 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친구나 연인에게 직접 만들어서 준다면 특별한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https://www.instagram.com/cuddlycraftshop/
6 액티비티
클라이밍, 카트, 스카이 다이빙 등의 역동적인 활동이 있는데요.
시드니에는 하버브릿지 위에서 클라이밍하는 것이 유명합니다. 관광객부터 현지인들도 클라이밍을 해서 날씨가 좋은 날에 항상 하버브릿지 위에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사진도 남겨주시니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놀이기구 타는걸 좋아하신다면 호주에서 유명한 놀이공원에 방문해보세요!
겨울에는 스키나 보드를 타러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헬기를 타고 시드니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체험도 있다고 해서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습니다.
7 문화생활
전시회, 영화, 게임, 볼링, 포켓볼 등의 문화생활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많이 보이지만 쉬는 날에 가벼운 취미로 하기 좋은 것들이죠.
이 밖에도 방 탈출이나 보드게임 카페같은 곳도 있습니다. 단체로 하기 딱 좋은 취미죠!
찾아보면 팝업스토어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에서 특별 할인을 하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팝업이 어떤 것이 진행되고 있는지 업데이트해주는 사이트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www.eventbrite.com.au/d/australia--sydney/pop-up/
시드니 웨스트필드 거리 한 가운데서 하는 나이키 팝업을 본 적이 있는데요. 아쉽게 참여는 못했습니다 ㅠㅠ
나만의 티셔츠, 신발 만들기 이벤트를 저렴하게 진행해서 상당히 사람이 많았습니다.
저는 시드니 신라면 팝업도 방문했었습니다. 퓨전 신라면 요리가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었고, 신제품 홍보를 흥미롭게 한 것 같습니다.
저는 룰렛이벤트에 참여해 신라면 젓가락을 받았는데요. 신라면을 받고 신나서 소리를 지르신 분도 봤습니다.
꽁짜는 언제나 좋잖아요 ㅎㅎ 기회 되신다면 팝업 스토어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드니에서 꽤나 많은 취미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친구,연인 분과 함께하면 더 재밌는 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집에만 있는 것보다는 주변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해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실겁니다.
추천해드린 거 말고도 해볼만한 걸 더 찾아서 들고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주 > 시드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10가지 뭐가 있을까? (0) | 2024.08.13 |
---|---|
호주 콜스 추천템 10가지 (포인트 적립하기는 필수!) (0) | 2024.08.12 |
호주 슬랭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기 1탄 ! (0) | 2024.08.11 |
시드니 데이트 아이디어 6가지 추천 (지루한 데이트는 싫으니까 ♥︎) (2) | 2024.08.10 |
시드니 영화관 알아보기! (영화 20불 할인 야무지게 받기) (0) | 2024.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