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시드니 정보

(호주-시드니) 파이어알람 FIRE ALARM (벌금, 대처법 등)

반응형


호주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건물 내에서 파이어 알람이 울리는 걸 들어보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저도 약 2년을 거주하면서 지금까지 10번 정도는 들어본 것 같습니다.

 

호텔, 회사 등 어떤 건물에 있던 파이어알람이 울리면 즉시 대피를 하고 건물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파이어알람이란?

화재경보음입니다. 화재를 감지하면 화재경보를 알리기 때문에 소리가 어마어마하게 큰 소리와 함께 대피하게 됩니다.

진위여부가 확인 될 때까지 경보음이 계속 울리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소리가 납니다.

 

파이어알람이 울리는 이유?

사실 요리 중에 연기 때문에 울릴 수도 있고, 실내 흡연을 하시는 분들 등 다양한 이유로 화재경보음이 울리게 됩니다.

실제로 화재가 발생했을 수도 있지만 화재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도 울릴 수 있습니다.

 

파이어알람이 울리면?

파이어 알람이 울리게 되면 실제 화재 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건물 밖으로 대피해야합니다.

소방관분들이 출동하시고 건물 내부를 확인하신 후에 이상이 없다면 집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파이어알람 벌금

파이어 알람을 울리게 한 원인제공자는 소방차를 출동시켰기 때문에 그에 맞는 벌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여러대가 대동되었다면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되겠는데요. 한 대당 1000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가늠하기 쉬우실 겁니다.

 

여행자 보험이나 보험 측에서 보상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잘 알아보시고 도움 받으실 수 있는 부분을 꼭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이런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에 요리를 하실 때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고,
 실내 흡연은 당연히 하지 않아야 겠죠. 이 밖에도 화재경보가 울릴 만한 행동을 하지 않으시길 권고드립니다.

 

 


호주에서 여행을 하시면서 혹은 생활하시면서

파이어 알람이 울리면 당황하지 않고 대피하시면 되겠습니다.

 

각별히 주의하셔서 어이없게 벌금을 내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셨으면 좋겠는 취지에서 포스팅한 글입니다. 

 

앞으로도 즐거운 호주 생활 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