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에는 정말 많은 쇼핑센터와 아울렛이 있습니다.
원가보다 할인해서 살 수 있는 찬스도 있어서 저는 정말 자주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호주의 쇼핑데이는 목요일이에요. 그래서 매주 목요일에는 많은 가게들이 평소보다 늦은 시간까지 오픈하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평소에는 평일 6시 이후에는 열려있는 상점이 거의 없고 주말엔 더 일찍 닫는 것 같아요,
하지만 목요일은 '쇼핑 데이' 이기 때문에 오후 9-10시까지도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시간되는 날 혹은 쇼핑데이에 이곳들로 쇼핑하러 가보시면 어떨까요?
1. 브로드웨이 쇼핑센터
쇼핑센터 안에 대형마트들과 꽃집, 영화관, 음식점, 디저트까지 할 것들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애플스토어, 화장품 가게(세포라, 메카) 그리고 판도라, 옷가게 등 제가 실제로 정말 이용을 많이 하는 쇼핑센터에요!
왠만한 쇼핑은 이 안에서 다 가능할 정도로 모든 카테고리의 가게들이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팝업도 진행하니 매번 다른 팝업스토어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2. Westfield
웨스트필드는 많은 지역에 위치해 있는 대형 쇼핑센터이고 대부분 높은 건물층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주차장도 굉장히 넓어서 차가 있으시다면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푸드코드도 있어 식사도 가능합니다.
또한 명품 브랜드들을 한 눈에 보실 수 있게끔 럭셔리한 공간도 준비되어있어요.
지역별로 있으니 고급진 웨스트 필드에서 쇼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3. 버우드 플라자
42 Railway Parade, Burwood NSW 2134
버우드 플라자에는 정말 다양한 가게들이 입점해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까운 버우드 차이나타운을 쇼핑센터를 가신 후에 한 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주변에 버우드 웨스트필드도 있어서 쇼핑을 여기저기하러다니기 아주 좋은 환경으로 구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4. 버킨헤드 포인트 아울렛
19 Roseby St, Drummoyne NSW 2047
아울렛 중에서도 규모가 굉장히 큰 아울렛인데요. 시티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한 편리한 이동거리가 저에게는 아주 좋았습니다.
버킨헤드에는 왠만한 브랜드가 거의 입점되어있어서 필요한 제품이 있으면 이 곳에 주로 가는 것 같아요.
평소 자주 가는 나이키, 캘빈클라인 등의 브랜드 제품을 이 곳에서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좋은 가격에 많이 건졌습니다 ㅎㅎ)
5. DFO 아울렛
3-5 Underwood Rd, Homebush NSW 2140
홈부쉬에 위치한 DFO 아울렛 역시 여러 브랜드들이 입점해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뜻밖의 행운의 상품들을 겟할 수 있는데요.
저는 사람이 많은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유니크한 제품을 발견하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가끔 운이 좋으면 인기 많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6. 리드컴 쇼핑센터
92 Parramatta Rd, Lidcombe NSW 2141
높은 빌딩에 다양한 가게들이 있는 리드컴 쇼핑센터입니다. 미용실, 옷가게들도 있고 한층은 거의 한국을 방불케하는 한국 가게들이 줄지어 있어요. 그 중에서 Kmall이라는 큰 규모의 한국 대형마트가 새로 생겼는데 한 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구하기 힘든 한국 제품들이 모두 있어서 한국의 제품이 그리우시다면 아마도 원하는 제품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바이초콜릿 유행 초반에 이미 이곳에 판매 중이었고, 비김면을 구하지 못하고 있을 때도 Kmall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쇼핑을 한다는 건 어쩌면 저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의 창구인거 같아요.
물론 과소비는 안되겠지만 소소한 소비, 최고의 행복을 누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쇼핑을 할 때 가장 행복하신가요? 댓글로 함께 소통해요 🛍💬!